안녕하세요. 나초의 영어 지식 창고 나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년 고3 9월 41~42번 세트 문제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41번은 <제목> 문제이고,
42번은 <낱말의 쓰임> 문제입니다.
** <제목>은 특정 단어를 찾아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으면
답이 나옵니다.
특정 단어 : 예시, 대조, 인과, 환언, 명령
** 낱말의 쓰임 문제는
밑 줄 단어 주위에 있는 단어를 "보고"
문맥에 맞는지 아닌지 판단합니다.
이 문제에는 특정 단어 <but>이 나옵니다.
but 뒷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고, 필자가 이 글을 왜 썼을까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2020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2019년 고3 9월 모의고사 41~42번 세트 문제
[41~4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Much of our knowledge of the biology of the oceans is derived from “blind” sampling. We use instruments to measure bulk properties of the environment, such as salinity and temperature, and we use bottle or net samples to (a)extract knowledge about the organisms living in the ocean. This kind of approach has contributed important knowledge but has also influenced the way we view marine life. It leads us to focus on abundances, production rates, and distribution patterns. Such a perspective is very (b)relevant in the context of the ocean as a resource for fisheries. It is also helpful in developing an understanding of biogeochemical issues such as ocean carbon fluxes. But on its own, this approach is (c)insufficient, even for those purposes. The kind of intuition that we develop about marine life is, of course, influenced by the way we (d)observe it. Because the ocean is inaccessible to us and most planktonic organisms are microscopic, our intuition is elementary compared, for example, to the intuitive understanding we have about (macroscopic) terrestrial life. Our understanding of the biology of planktonic organisms is still based mainly on examinations of (dead) individuals, field samples, and incubation experiments, and even our sampling may be severely biased toward those organisms that are not destroyed by our harsh sampling methods. Similarly, experimental observations are (e)extended to those organisms that we can collect live and keep and cultivate in the laboratory.
*salinity: 염도 **flux: 흐름 ***terrestrial: 육지의
41. 윗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The Blind Spot in the Research of Ocean Biology
② The Ocean under the Microscope: A Breakthrough
③ What Ocean Research Needs: Pattern Recognition
④ Intuition vs. Experiment: Issues in Ocean Biology
⑤ Plankton Destroyed, Oceans Endangered
42. 밑줄 친 (a) ~ (e) 중에서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① (a) ② (b) ③ (c) ④ (d) ⑤ (e)
**** But을 찾으셨나요?
읽어보겠습니다.
But / on its own, / this approach is (c)insufficient, /
하지만 / 단독으로는 / 이러한 접근법은 불충분하다 /
even for those purposes.
심지어 그러한 목적을 위해서도.
The kind of intuition /
그런 직관력은
that we develop / about marine life is, /
우리가 계발하는 / 해양 생물에 대해 /
of course, / influenced /
물론 / 영향을 받는다 /
by the way /
방식에 의해 /
we (d)observe it.
우리가 그 해양 생물을 관찰하는.
Because /
왜냐면 /
the ocean is inaccessible / to us /
해양은 접근하기 어렵다 / 우리에게 /
and most planktonic organisms are microscopic, /
그리고 대부분의 플랑크톤 유기체는 극히 작아서 /
our intuition is elementary
우리의 직관력은 초보적이다
*** 여기서 잠깐!! 필자는 이 글을 왜 썼을까요?
우리가 해양 생물에 대해 계발하는 직관력은,
우리가 해양 생물을 관찰하는 방식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우리의 직관력은 초보적이다,
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이 글을 쓴 것입니다.
즉,
우리는 해양 생물에 대해서 잘 모른다,
이런 말 입니다.
<제목 문제>
정답
: ① The Blind Spot / in the Research of Ocean Biology
맹점 (약점) / 해양 생물 연구에서의
*** <어휘 문제>
** and we use /
그리고 우리는 사용한다 /
bottle or net samples /
병이나 그물 (로 얻은) 표본을
to (a)extract knowledge /
: 지식을 얻기 위해 / (extract = 얻다, 추출하다)
about the organisms / living in the ocean.
생물에 관한 / 해양에서 살고 있는.
** Such a perspective /
그러한 관점은
is very (b)relevant /
매우 적절하다 /
in the context of the ocean /
해양이라는 맥락에서는 /
as a resource for fisheries.
어업을 위한 자원으로서의 /
** But on its own, /
하지만 단독으로는 /
this approach is (c)insufficient, /
이러한 접근법은 불충분하다 /
even for those purposes.
심지어 그 목적을 위해서 조차도.
* Similarly, /
마찬가지로 /
experimental observations /
실험 관찰은 /
are (e)extended to those organisms /
그런 생물로 확장된다 /
that we can collect live /
우리가 산 채로 수집해서 /
and keep and cultivate /
기르고 배양할 있는 /
/ in the laboratory.
실험실에서.
***** 여기서 잠깐!!
<실험 관찰은 실험실에서 기르고 배양할 수 있는 생물로
"확장" 되는 게 아니라, "제한" 되는 거죠>
어휘 정답 : (e) extended 를
restricted로 바꿀 것.
* 41번
제목 문제 정답 : 1번
* 42번
어휘 문제 정답 : 5번
2020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고3 6월 33번 <빈칸 추론 문제 (3점)>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0) | 2020.11.19 |
---|---|
2019년 고3 6월 34번 <빈칸 추론 문제 (3점)>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0) | 2020.11.19 |
2019년 고2 9월 4일 실시 39번 <문장 위치 찾기 문제> (3점)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0) | 2020.11.19 |
2018 수능 37번 <순서 배열 문제> (3점)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0) | 2020.11.19 |
2019 9월 4일 실시 고1 36번 <순서 배열 문제> 가장 빨리 푸는 방법 공개 (0) | 2020.11.19 |